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영화 다시보기 라디오스타 주요내용 명대사 등장인물 이름풀이

by 일분쌉 2024. 10. 31.
반응형
 언제나 나를 최고라고 말해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유튜브 멜론 지니뮤직 플로 헤이카카오 등등 음악검색 서비스와 음원 사이트들에 밀려 라디오를 켜고 듣는 날이 줄어들었다. 그래도 간간히 틀어 듣는 라디오에서 사연들과 DJ 이들의 한결같은 목소리 그리고 좋은 음악들은 아날로그적 감성을 주고 편안함을 주며 감동과 친숙함이 있다.

 오늘 소개할 한국영화도 그렇다 

바로 편안한 음악영화 2006년 개봉작  '라디오스타' 이다. 영화 OST 박중훈의 비와 당신 노래 들으며 일분영화리뷰 합니다.

 

라디오스타 주요내용

최곤(박중훈) 은 비와 당신 노래로 최고의 가수가 되었지만 사고 치고 다니며 안 좋은 사건에 휘말리는 등 한물간 가수가 되어 버렸다. 그의 매니저 박민수( 안성기)는 최곤의 뒤치다꺼리를 하며 최곤의 곁을 지킨다. 어느날 최곤은 카페에서 노래를부른 뒤 앙콜을 요청하는 손님과 마찰이 생기고 가게 사장을 폭행하면서 경찰서에 가게 되었고  매니져 민수는 보석금을 마련하기 위해 돈을 빌리다가 방송국 국장이 영월의 방송국 DJ를 하면 빌려준다는 제안에 결국 최곤과 민수는 영월로 가게 된다. 최곤은 '최곤의 오후의 희망곡' 라디오 DJ가 되어 프로그램을 대충대충 진행한다. 영월의 라디오스타가 된 최곤의 이야기 영화로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주요 명대사 

"별은 말이지 자기 혼자 빛나는 별은 거의 없어 다 빛을 받아서 반사하는 거야"

"민수형 돌아와 나 스타로 만들어 준다며"

"형 듣고 있어? 형이 그랬지? 저혼자 빛나는 별이 없다며,와서 좀 비춰주라"

"삼천만원 이라는 거금을 한번에 쌩까신 선배님의 그 거친 소울 정말 존경합니다"

등장인물 이름풀이

최곤

박민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