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베테랑2 영화 보셨나요? 등장인물 이름 풀이

by 일분쌉 2024. 9. 24.
반응형

베테랑 2 영화 보셨나요?

 

이번 추석명절에 극장 다녀오셨나요? 베테랑 2가 드디어 9월 13일 극장에 개봉했어요.

현제 극장개봉 11일 연속 1위자리를 지키고 또 600만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베테랑의 핵심 대사 "내가 죄짓고 살지 말라 그랬지? 인데, 이 대사만 들어도 영화의 강렬한 메시지가 느껴지죠?

저는 영화 맨끝 끝 끝에 나오는 "장난하냐"가 며칠이 지나도 웃음 포인트였습니다... 곧 3편을 예고하는 장면인 듯 싶습니다.

 

베테랑 2는 2015년 대히트를 친 1편의 속편입니다. 형사 서도철 (황정민)과 그의 팀이 등장해 다시 한번 정의를 실현하는 모습을 그려내는데요. 1편에서는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를 잡는 이야기였다면 이번엔 서도철의 인간적인 고뇌와 진정성에 더 깊게 집중했다고 하네요.

 

정의와 가짜뉴스의 충돌

이번 속편은 단순히 범죄와의 싸움을 넘어서 신념과 정의의 충돌을 다룹니다. 요즘 우리 사회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가짜 뉴스와 각종 영상 콘텐츠의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어서 영화를 보며 많은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

 

 

서도철(황정민):말이 필요 없는 형사. 정의감은 물론이고 인간적인 매력까지 다 갖췄죠.

박선우(정해인):이번 편의 중요한 인물로 정의감이 지나친 인물입니다. 

민강훈(안보현): 전직 특전사령부 소속 군인. 해치일까?

전석우(정만식):1편에서 운송 인력사무소 소장 조태오와 함께 수감되었던 인물, 이후 또 다른 사건으로 징역 3년형을 선고받고 출소한다.

 

성명학적 심심풀이 이름 분석

※ 한국인의 이름에는 보통 한글과 한문이 함께 쓰이면서 그 이름에 담긴 운들이 중요하게 있습니다. 이 코너는 단순히 한글 이름만으로 단편적인 부분만 풀이하며 등장인물들의 성격 파악하는데 재미를 더하는 코너입니다.

 

박선우라는 이름을 분석해 보면 그는 남을 잘 도와주고 정직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그 기세가 너무 강해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나아갈 수 있어요. 그래서 청년 시기에는 재치와 기량은 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매듭을 짓지 못해 굴곡 있는 삶을 겪을 가능성이 있죠. 그래도 중년 이후로는 인기가 많아지네요. 운이 좋아지기 때문에 점점 더 나아질 거라는 운이 담겨 있습니다.

 

전석우라는 이름은 1편에서 정확하게 나오지 않아 정성호로 알려졌으나 베테랑 2에서 전석우로 나오면서 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정성호의 이름운에는 해결사의 운이 있어서 배역과안 어울리는 이름이었습니다. 그러나 전석우는 역에 가까운 운이 있군요 시비 병고 구설의 운이 중년에 있습니다.

 

이번 베테랑 2는 정의와 가짜 뉴스라는 문제를 다루고 있어서, 이전과는 또 다른 감동과 메시지를 줍니다.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베테랑2

 

반응형